함평군보건소(소장 정명희)가 지난 2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.

이번 교육은 진료, 보건사업 등 민원응대가 많은 보건직렬 공무원들의 친절서비스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이날 강사로 나선 PMA컨설팅 기미현 공동대표는 민원인이 응답한 응대만족사례를 중심으로 친절마인드 확립 등 민원응대교육을 실시했다.

특히 실제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 사례와 함께 상황극도 함께 실시하면서 교육에 참여한 보건소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.

정명희 함평군보건소장은 “보건·복지서비스가 날로 확대되면서 민원인과의 접촉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추세”라며, “앞으로도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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